메인 플래시영역

평가계획

홈페이지의 현재위치 입니다. HOME  > 학습마당 > 평가계획

2019학년도 2학기 평가 계획

1. 방침

  가. 1학년 자유학년제 평가

       - 자유학년의 평가는 지필평가를 실시하지 않으며,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는

         과정중심의 다양한 수행평 가만으로 평가한다.

           - 자유학년의 경우 교과학습발달상황의 평가는 평가계획을 수립하여 자유학년제 취지를 살려

          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수업과 밀착하여 과정중심 수행평가를 실시하며, 성취도를 산출하지 않는다.

         - 자유학년제 활동(진로탐색활동, 주제선택활동, 예술·체육활동, 동아리활동) 평가는 평가계획

          을  수립하여 과정중심의 평가를 시행한.    

. 2,3학년 평가

    - 교과학습의 평가는 지필평가와 수행평가로 구분하여 실시한다.

        (다만, 과목 특성상 수업활동과 연계하여 수행평가만으로 평가가 필요한 경우

        학업성적관리규정으로 정하여 수행평가만으로 실시할 수 있다.)

     - 지필평가는 학기당 1~2회 실시한다.

     - 모든 교과의 평가는 논술형 평가를 포함한다.

     - 정의적 능력 평가 결과는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란에

      서술식으로 기록한다.


2. 평가 일정     

 

구분

실시일

2

1차 지필

930()~101()

3학년 2차 지필

1120()~22()

2학년 2차 지필

1211()~13()

1학년 영어듣기평가

917

2학년 영어듣기평가

918

3학년 영어듣기평가

919

       

3. 평가 계획 세부 내용

. 1학년 2학기 평가 내용 및 시기

교 과

2학기 평가 내용 및 시기

국 어

소설 감상문집 만들기(8~9)

우리 학급 언어 사용 양상 조사(10)

진로 독서 신문만들기(11)

도 덕

포트폴리오1(수시)/포트폴리오2(수시)

주제논술1(일상생활에서 이성 친구에 대한 예절을 지키는 실천 방법 제시하기(9)

주제논술2(사회적 약자 배려 정책을 소개하고 자신의 입장 밝히기(10)

사 회

프로젝트1(나의 인생 나무만들기)(8)/프로젝트2(공익광고 포스터 제작 및 발표)(9)

프로젝트3(보고서)(10~11)/프로젝트 4(모둠별 프로젝트)(12~1)

논술1(공정한 선거제도)(11)/논술2(착한 사마리아인 법 제정의 필요성)(12)

수 학

작도실습(8~9)

수리논술(10~11)

통계포스터(11~1)

탐구활동 과정평가(수시)

과 학

기체의 성질 실험(9) / 논술(10)

작도(11)/ 자료해석(12)

관찰평가(9~1)

기술

가정

나만의 영양북 만들기(9~10)

에너지절약형 주거 모형 만들기(10~11)

내가 만들어가는 건강한 삶(12)

나를 표현하는 옷차림(11)

정 보

알고리즘(9)/드론규제에 관한 논술(10)

프로그래밍(11)/피지컬 컴퓨팅(12)

체 육

치어리딩 댄스(수시)/UCC만들기(수시)

핸드볼(수시)/영역형 경쟁스포츠(논술형 평가)(수시)

음 악

가창(8)/창작(9)/기악(10)

서양음악사(논술형)(10)

미 술

풍속화의 재해석(9)/국가 홍보지 만들기(9~10)

시계 디자인(10~11)/감상논술(수시)

영 어

프로젝트(인터뷰 대상 선정하여 인터뷰하기)(9)

환경보호 포스터 제작하기(10)/연극 UCC만들기(11)

세계 여러나라의 향신료 활용 요리법 책자 만들기(12)

 

. 2학년 2학기 평가 내용 및 시기

교 과

지필

평가

(%)

수행

평가

(%)

수행평가 항목 (배점-실시시기)

논술형 평가의 학기단위 성적의

반영비율(%)

국 어

40

(2)

60

문학 작품 재구성 창작(20-9)

논술1(설명하는 글쓰기)(20-11)

논술2(독서 감상 포트폴리오)(20-8~11)

40

도 덕

40

(2)

60

주제논술1(20-8)

주제 프로젝트(20-9)

주제논술2(20-9)

40

역 사

40

(2)

60

역사연표만들기(20-10)

역사주제논술(20-9)

역사주제논술(20-11)

40

수 학

60

(1,2)

40

수리논술1(10-8~9)/기하디자인(10-9~11)

수리논술2(10-10~12)/포트폴리오(10-수시)

35.6

과 학

60

(1,2)

40

실험보고서1(영양소검출)(15-9)

실험보고서2(물질의 밀도)(15-10)

포트폴리오(수시)

36

기술

가정

30

(2)

70

맞춤형 주거공간 구성하기(20-9)

나의 주거 포트폴리오(15-9)

역할 모델 인물 탐구논술(20-11)

진로 신문 만들기 논술(15-11)

35

체 육

0

100

경쟁활동1(축구(30-수시))

경쟁활동2(탁구(30-수시))

도전활동(플라잉디스크(20-수시)

안전영역(운동손상(논술형(20-8)

20

미 술

0

100

감상논술(20-수시)

표현1(계획서(10),수행과정 및 제작(30)-수시)

표현2(계획서(10),수행과정 및 제작(30)-수시)

20

영 어

60

(1,2)

40

듣기(10-9)/말하기(10-10~11)

독서 논술(20-10~11)

41

한 문

40

(2)

60

한자 어휘를 활용한 글쓰기(논술형)(20-11)

성어에 담긴 한자문화 이야기(20-수시)

한문 문장을 읽고 풀이하기(10-수시)

포트폴리오(10-수시)

40

     

 

. 3학년 2학기 평가 내용 및 시기

교 과

지필

평가

(%)

수행

평가

(%)

수행평가 항목 (배점-시기)

논술형 평가의 학기단위 성적의

반영비율(%)

국 어

40

(2)

60

시 소개하는 말하기(20-9)

고전 논술(20-9)

책 읽고 생각 정리하기(20-8~11)

40

사 회

40

(2)

60

홍보물만들기(논술포함)(20-8)

신문 만들기(논술포함)(20-9)

인권 주제 논술(20-10)

37

역 사

40

(2)

60

역사연표만들기(20-9)

역사주제논술1(20-9)

역사신문만들기(20-11)

35

수 학

60

(1,2)

40

수리논술1(10-9)

수리논술2(10-11)

포트폴리오(10-수시)

수학 신문 만들기(10-10)

35.6

과 학

60

(1,2)

40

실험보고서1(여러가지 화학반응)(15-9)

실험보고서2(사람의 유전)(15-10)

포트폴리오(10-수시)

36

기술

가정

30

(2)

70

핸드에너지 장치 만들기(20-9~10)

핸드에너지 장치 만들기 실습 일지 논술(15-9~10)

드론 제작 및 조종하기(15-10~11)

미래 기술 관련 논술(20-10)

35

체 육

0

100

경쟁활동(농구(30-수시))

도전활동1(스피드스택스(30-수시))

도전활동2(멀리뛰기(20-수시))

경쟁활동2(논술형)(농구(20-10))

20

음악

0

100

가창(25-8)

창작(25-9)

기악(25-10)

서양음악사(논술형)(25-11)

25

영 어

60

(1,2)

40

듣기(10-9)

말하기(10-10~11)

일상생활 주제 논술

(20-10~11)

41

중국어

40

(2)

60

독서논술(15-9)

중국 음식 탐구(논술형 포함)(15-10)

문장 이해(15-수시)/말하기(15-수시)

36

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

학교알리미

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, 새창